본문 바로가기
먹다

굴김치와 함께 먹는 족발 줄서서먹는 최은영 족발보쌈소문났네

by 사이다 :p 2020. 4. 30.

굴김치와 함께 먹는 족발 줄서서먹는 최은영  족발보쌈소문났네

 


안녕하세요?

포항 로컬 맛집을 소개해 드리는 사이다:p 입니다.

요즘 저녁을 먹고 운동을 나가는 편인데요(물론 코로나 예방으로 마스크는 착용하고 갑니다)

1시간 정도 동네 마실 겸 걷기 운동을 하는데요

와이프님이 족발이 땡긴다고 합니다.

운동코스 중 족발집을 지나치는데

 

사람 항상 많은 집을 발견하고 어떤 날은 줄까지 서있는 족발집이 있는데

그 집 족발 한번 먹어봐야지 먹어봐야지 하다가

이번이 기회다 싶어서

족발 포장해왔습니다.

 

운동하고 족발 먹으니 0칼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호는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상호야?

 

최은영 족발보쌈소문났네

 

그렇습니다.

이게 상호입니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53-3번지

054-247-9895

주차장 없음

 


 

 


저는 왕족발을 시켰는데요

 

왕족발

큰 거 33,000원

작은 거 27,000원

족발, 보쌈 포장 시 2,000원 할인

 

족발, 후족발, 단족발 : 국내산

전족발 : 칠레산

미니족 : 독일산

삼겹살 : 칠레산

쌀, 돼지머리, 굴 : 국내산

고춧가루, 김치 : 중국산

 


이게 왕족발 큰 거입니다.

 

정가 33,000원 이지만

포장해서 2,000원 할인받아

31,000원에 이 정도 크기입니다.

양이 많은 편입니다.

다음번에 와이프랑(2인) 야식으로 먹으려면 앞으로 작은 거 시켜야겠습니다.

식사 대용으로 먹을 때 큰 거 하면 될 거 같아요.

 


윤기 보이시나요?

기름 좔좔좔

쫀득쫀득합니다.

살코기가 넘 부드러웠어요

 


이 집이 맛집이고 줄 서서 먹는 이유 아시겠어요?

다른 족발집과 차이점??

눈치채셨나요?

이 집의 하이라이트?

뭘 까요?

 


바로 김치입니다.

겉절이가 아니고

무려 굴김치 입니다.

 

여기서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싱싱한 굴입니다.

굴 한두 개가 아니라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생굴을 좋아해서

엄청 맛있었는데요

 

와이프는 굴은 익힌 거만 좋아하는 편이라

김치에서 바다 냄새가 너무 나는 거 같다며

족발은 괜찮으나

김치는 별로라고 합니다.

 

포장하러 갔을 때도

역시나 손님 나이대

조금 있으신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굴 때문일까요?

 

 


족발과 굴김치의 조화 어떨 것 같나요?

저는 굴김치가 너무 매력 있었어요

시원한 굴김치가 느끼한 맛을 다 잡아줍니다.

포항에서 줄 서서 먹는 족발집

저는 인정합니다.

 

와이프는 노노 ㅋㅋㅋㅋ

 

 


굴 잘 못 먹는 와이프마저 감탄한 쫀득쫀득한 족발

넘 부드러워서 오늘도 저는

 


소주 한 병 그냥 없어졌습니다.

1시간 운동하고 왔는데

운동 하나마나 지만

저는 맛있는 집 발견해서 기분이 좋네요

 


크기 보이시나요?

큼지막한 굴이 김치 속에 듬뿍 들었습니다.

냠냠 쩝쩝

 

 


제가 직접 사서 먹은

최은영 족발 보쌈 소문났네

어떻게 보셨나요?

 

굴김치와 족발의 조합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생굴 좋아하시는 분들께

저는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