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

포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시민제과

by 사이다 :p 2020. 5. 1.

포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시민제과


안녕하세요?

포항에서 살면서 맛있는 집을 비교적 솔직하게 리뷰하는 사이다:p 입니다.

제가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두 군데 말고 빵 사러 가는 유일한 집이 있습니다.

빵을 사러 일부러 갈 정도로 우리 빵순이들에게 유명한 곳이 포항에 있는데요

포항 제1호 제과점

'시민제과' 를 소개해드릴게요

 

 

 


 

 

시민제과

054-243-2330

경북 포항시 북구 불종로 48

매일 09:00 - 22:00

주차는 중앙상가 주차장 이용(1만원 이상 구입 시 주차권 제공)

죽도시장 근처에 있습니다.


 


시민제과

오래된 느낌 이신가요?

 

정말 오래된 빵집입니다.

1949년에 포항 제1호 제과점으로

현재 1대, 2대 사장님이 이곳에서 문을 여셨는데

여기도 망했는지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문 닫았다가(IMF 여파라고 하네요)

 

이 공간에 피자헛도 들어오고 카페도 들어오고 하다가

유학 간 아들이 다시 이곳을 2018년에 다시 인수해서 3대째 시민제과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포항 어르신들은 이곳 모르는 분이 없습니다.

왜냐구요? 여기서 빵을 처음 드셔 봤으니까요.

 

 

 


1949년 '시민옥'으로 시작해서 1963년 포항시에서 1호 식품접객업소로 등록된

60년 전통의 포항 제1호 제과점

 


나의 첫, 밀크셰이크

My first Milkshake

 

시민제과가 다시 문을 열던 날,

들려주신 밀크셰이크의 기억...

누군가의 추억의 맛을 찾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모릅니다.

 

낡은 수첩에서 찾아낸

밀크쉐이크의 그 방법 그대로

누군가의 처음을 잊지 않고

오늘도 새로운 기억을 만듭니다.

 

 

 

내가 여기, 시민제과에서 밀크셰이크라는 걸 처음 먹어봤어.

그 때 그 맛을 평생 잊을 수 없지.

 


가게 1층은 빵들이 있구요

1층에 몇 개 테이블이 있어서 앉아서 먹을 수도 있구요

2층에는 테이블이 많이 있어요

 


저희 어머니가 팥을 안 좋아 하심에도

옛날 맛 그대로 난다며 좋아하시는 찹쌀떡입니다.

대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요즘 뭐 맛만 있으면 용서되지 않던가요?

비싸면서 맛도 없으면 용서가 안돼요 저는...

 

구매금액의 3%는 포인트 적립 가능합니다.

 

 

 

 

제가 이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원픽은

연유바게트 입니다.

 

누적 판매량 10,000개

말 그대로 겉바속촉 빵입니다.

자세한 건 밑에서 직접 보여드릴게요

 

 


1층에 3~4 테이블이 있구요

2층에는 테이블이 엄청 많아요

자리 없을 수가 없을 만큼 널찍합니다.

앉아서 드실 수 있으실 테니 걱정 마세요 할 만큼 넓어요

 

 


저는 집에서 먹을 거라

포장했어요

 


이게 누적 판매량 10,000개 인

연유바게트(4,500원/개) 입니다.

 


겉은 바삭한 바게트에

연유가 듬뿍 발라져 있어서

속은 정말 촉촉해요

조금 달달한 편인데

저는 단거 킬러라....

 

와이프는 너무 달다고 하는데

저는 너무 좋아요

 

아메리카노 먹을 때 정말 추천드립니다.

 

 


이러니 속이 촉촉할 수밖에 없지 않나요?

바게트 안에 구멍을 뚫어서?

거기에다가 연유를 듬뿍 발라놨습니다.(어머어머 이건 꼭 사야 해)

 

저의 기준으로 추천 메뉴 알려드리자면

어르신들은 단팥빵, 찹쌀떡

커피 먹을 땐 연유 바게트

추천드립니다.

 

밀크셰이크는 옛날 맛 많이 나니까

한번 드셔 보시는 거도 어떨까요?

 

포항 시민제과 한번 어떠세요?

 

끝.


 

댓글